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 ETF

[해외ETF] 월 40만원으로 하는 해외 ETF (11월1일 기준)

흙수저 2021. 12. 1.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원 (키움 해외 선물)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흙수저의 투자는 왜 미국 비중이 높을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를 탈출하고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월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미국 80% 한국 20% 8:2의 비율로 투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흙수저님 이미 부자이신 것 같은데요? ㅎㅎㅎ

 

A) 하하하하 그럴 리가요~~ 하하하하하하

슈퍼 울트라~.

 

Q) 오를 때 한 번에 팍 오르는 게 주식!

저도 팍 좀 올라 보고 싶네요^^

 

A) 통계상 그렇다고 합니다.~

통계의 힘을 믿어보시지요~ 하하하하

 

Q) 우와~~ 빨간 맛보고 계시네요~~

쭈욱~~ 빨간색이면 좋겠어요~^^

 

A) 감사합니다~ 그런데...

코로나 변종바이러스의 위기가 오고 있네요^^;

 

Q) ETF는 장기전이죠 ㅋㅋㅋ

 

A) 장기투자 만세입니다~~~

장투만세!!!

 

Q) 저도 이제 조정장도 어느 정도 끝난 거 같으니

슬슬 투자를 다시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

 

A) 아직 조정장 안 끝난 거 같아요.~ 코로나 대단하네요..

 

Q) 저도 내년부터는 월 금액을 지정하고 투자에 임해야겠어요

 

A) 적립식이 마음이 편하긴 해요^^;

물론 저는 한 번에 넣을 돈도 없지만요 하하하하

 

Q) 조금씩 모아가는 재미가 쏠쏠하겠네요 ㅎㅎㅎ

 

A) 숫자놀이 생각보다 재미있네요.

수익보다 한주 한주 늘어가는 걸 즐기는 게 좋겠어요.

 

Q) 정성 들인 포스팅 보며 감탄하고 갑니다~^^

 

A) 저는.. 초보...

우리 이웃님들의 포스팅을 보며 많이 배웁니다.

다들 너무 멋지십니다.

 

Q) 저도 빨간 맛 엄청 좋아합니다. ㅎㅎ^*^

 

A) 모두 같이 빨간 맛을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파란 맛 싫어요 ㅠ.

 

Q) 적어도 적금은 하나 1년짜리 모으면 나중에 현금 유동성이 생겨서 좋습니다.

 

A) 30살 전에 적금은 너무 많이 해서.. 하하하하하하

비상금으로 현금 들고 있습니다.~

물론 이번 달에 개인연금저축 400만 원을 만드느라 넣고

각종 변동지출에 비상금이 바닥나서...

다음 달부터는 비상금 목표금액까지 채울 때까지는

추가 투자는 없을 예정입니다.

한 달에 딱 100만 원만....

 

Q) 저도 오늘 드디어 해외 ETF 갑니다. 동행하시죠 ㅎㅎ

 

A) 같이 빨간 맛으로 동행하시죠~~~

 

Q) 존리선생님은... 계속 주식을 사라고만하더라고요 팔지도 말라 그러고..

대체 뭘 위한 주식인지요 선생님!ㅎㅎㅎ

 

A) 집살 때~~~ 가족이 아플 때~~~

무조건 돈이 필요할 때 아닐까요~

저는 그렇게 판단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Q) 40만 원으로도 etf투자가 가능하군요

 

A) 만원도 가능합니다!!!!

 

Q) 저도 저번 달부터 20만 원 정도 투자하고 있어요

 

A) 오를 때가 있으면 떨어질 때도 분명히 있는 게 주식 같아요.

저도 처음에는 7%까지 수익이 있다가 지금은 반대로 역행하고 있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

본인의 정신이 나가지 않을 만큼만 투자하는 게 최고인 거 같습니다.

만약 제가 1억을 투자했다면 계속 휴대폰만 보고 있을 거 같아요.

 

Q) 지금 넣은 돈을 까먹고 있어서 더 이상 투자 의욕상실 ㅠㅠ

 

A) 지금 장이 좋지 않을 뿐이지 않을까요. .

 

[해외 ETF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40만 원을 이체한다.

2. 이번 연도에는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파악한다.

-이렇게 3가지를 목표로 잡고 해외 ETF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08월 투자금액] 900.000

[09월 투자금액] 1,300,000

[10월 투자금액] 1,700,000

[11월 투자금액] 2,100,000원

  

[11월 1주 차 평가금액] 2,238,348원 (+2.42%)

[11월 2주 차 평가금액] 2,247,906원 (+2.39%)

[11월 3주 차 평가금액] 2,225,574원 (+1.27%)

[11월 4주 차 평가금액] 2,195,282원 (-0.57%)

 

코로나가 무섭긴 무섭네요.. 굳건하게 지켜주던..

ETF도 파란 맛을 보여주네요..

그래도 이벤트로 받은 금액과 배당금으로 

수익권에 있습니다.~

 

11월 23일: QYLD 5주 구매 

11월 23일: META 6주 구매

 

META ETF를 종목에 추가했습니다.

배당 위주의 저의 종목에서 성장 ETF를 추가했습니다.

40만 원으로 분산 투자지만.. 아직은 META ETF가 단가가 낮아서

조금씩 구매해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웃님께서 한 번에 사지 말고 나누어서 구매해보라고 조언해주셔서 도전 중입니다. ^^;
이웃님 감사합니다. 하하하하하
근데 너무 살게 없어요. 투자금액이 적어서. 하하하하하하하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멘탈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