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국내주식

[국내주식] 월20만원으로 하는 국내주식 (11/26일 기준)

흙수저 2021. 11. 29.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원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키움 해외 선물)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완전 초보 주린이!!!!

코믹입니다. 절대 따라 하지 마세요.~ 웃기만 하시면 돼요.

 

흙수저는 어떤이유로 주식종목을 선정할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나름대로 주식을 전투적으로 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중에 왜 종목을 선택했냐고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금액이 점차 커지고 계시네요~

 

A) 주린이라.. 투자금액만 늘어나네요.

손실도 늘어나고 있지만~

시간이 해결해주겠지요. 하하하하하

 

Q) 전 정리는 매번 못하지만 20만원정도

꾸준히 사고 있긴 해요 ㅋ

물 타는 맛에 중독됐네요

 

A) 적립식 투자~~ 너무 멋지십니다.

저와 같이 매달 주식 쇼핑하시죠~~~~

 

Q) 반도체가 좋아지고 있는 것 같네요~~^^

 

A) 좋아지는 거 같아요..

물린 사람들이 본인들 수익구간에서 판매를 해서...

주식 자체가 많이 오를 거라고 예상하고 있지는 않아요...

시간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Q) 배당의 때가 오고 있죠 ㅎㅎ

 

A) 맞습니다~ 우리나라는 연배당이 많아서..

12월에는 배당주가 강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해 봅니다...

한국전력 빼고요 하하하

 

Q) 오늘도 또 배우고 노후 준비 저도 도전해야겠다 생각이 들어요 ^^

 

A) 저 때문은 아니시겠지만 노후준비 생각을 하셨다는 건 정말 좋네요~

생각을 하셨다면 작더라도 실천을 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파이팅입니다!!!

 

Q) 항상 긍정적인 모습 정말 보기 좋아요.

 

A) 모든 상황을 긍정적으로 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식뿐만 아니고 인생에서도... 부정적이면 결국 본인만 스트레스받더라고요.

누가 뭐라고 해도 나를 믿고 나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하려고 노력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

 

Q) 역시 마음을 다스려야 합니다..ㅠㅠ 그래도 전 조금 수익 나긴 했네요

 

A) 수익 너무 축하드립니다.~

저도 미래에 수익이 날것입니다.

하하하하하하 기다려주세요~

 

Q) 끝까지 가면 내가 이긴다. 는 마인드로 저도 해보려고요 ^^

 

A) 멋지십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Q) 절대 따라 하지 말라뇨 ㅋㅋㅋ 그래도 생생 후기를 볼 수 있어서 좋아요

 

A) 저는 주린이니까요~~ 저는 리얼 파이터니까~

생생 후기는 맞죠~ 하하하하하

 

Q) 한국, 미국.. 골고루 잘하고 계시네요.

저는 이번에 돈 쓸 일이 생겨서 국장은 죄다 정리하고 미국만 가지고 갑니다.

성장주 위주라 수익이 현재는 쏠쏠합니다. ^^

 

A) 현재는 성장주가 좋긴 하네요.

성장주와 배당주는 같이 오르긴 힘들지 않나.... 주린이는 요새 이런 생각을 한답니다.

저도 미국 비중이 높긴 합니다. 하하하하하하

매달 100만 원 중에 80만 원은 미국 쪽으로 들어가니까요. ^^;

 

Q) 오늘 반도체 관련주가 많이 올랐던데 삼전우 붉은색으로 바뀌셨어요?

 

A) 아직까지 외인이나 개인이 기업을 믿고 주식을 계속 들고 가기보단...

수익실현을 하고 파는 형태가 많이 나오는 거 같아서....

이번 연도 회복을 불가능할 거 같아요~

내년을 기대합니다.

 

Q) 제 주식들은 왜 일어나질 못할까요? 잠을 푹잡니다. 귀여운 것들

 

A) 귀엽게 겨울잠 자다가~ 한 번에 싹 정리해주리라 믿습니다.!!

푹 자고 날아오르면 되죠!!

 

Q) 엄청난 자본주의의 파도를 타고 계시면서 메인 사진이 김정은인 게 좀 신기하네요

 

A) 김정은만큼.. 체제 안에서 부자가 있을까요..

모든 권력과 모든 재력을 다 가졌는데.. 하하하

어찌 보면 제일 자본주의와 잘 맞지 않아요?

 

Q) “했다 치고” 이거 좋은 거 같네요

 

A) 정신 승리할 수 있습니다. 하하하

[국내 주식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20만 원을 이체한다.

2. 배당을 받는 날까지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읽어본다.

-성공-

[09월 투자금액] 4,600,000

[10월 투자금액] 4,800,000

[11월 투자금액] 5,000,000원

[1105일 평가금액] 4,804,300(-2.3%)

[1112일 평가금액] 4,770,300(-3.0%)

[1119일 평가금액] 4,814,700(-3.4%)

[11월 26일 평가금액] 4,805,500원 (-3.6%)

 

[코너 속의 코너 멘털 잡기 코너]

 

저는 투자한 금액을 소비로 보고있습니다.
회수가 불가능 할수도 있기때문에 현재 저의 자산으로
생각하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미래의 자산이지 현재 자산이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하하하하하
저의 멘탈을 잡기위해서 코너속의 코너를 진행해보려고합니다.
이름하여 '했다치고'
저는 물건을 사고 싶을때 샀다치고라고 생각하고 절제를 하는편인데요.
주식에서 마이너스 난 금액을 이번주에 소비했다고 치겠습니다.
하하하하하하

 

이번 주에는 20만원 정도 손실이 났는데요.

과연 20만원으로 무엇을 할 수 있었을까요?

랍스터 먹었다고 생각하겠습니다.

최면을 겁니다!!! 나는 손실을 입은 게 아니다.!!! 

맛있는 랍스타를 먹었다.~ 

11월 3주차 11월 4주차
삼성전자우 (-8.4%) 삼성전자우 (-7.7%)
삼성카드 (+0.02%) 삼성카드 (-0.8%)
한국전력 (-11.7%) 한국전력 (-12.7%)
KT&G (+0.5%) KT&G (+0.2%)
NH투자증권우(+11.3%) NH투자증권우(+12.2%)

 

12월이 되면 월급이 들어오니.. 

또 물타기를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이번에 오미크론 뉴스로 인해서... 더 떨어질 예정인데..

정신을 잘 가다듬어야겠어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멘탈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