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국내주식

[국내주식] 월20만원으로 하는 국내주식 (11/19일 기준)

흙수저 2021. 11. 22.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원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원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원 (키움 해외 선물)
총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완전 초보 주린이!!!!

코믹입니다. 절대 따라 하지 마세요.~ 웃기만 하시면 돼요.

 

흙수저는 어떤이유로 주식종목을 선정할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나름대로 주식을 전투적으로 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중에 왜 종목을 선택했냐고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장기로 보면 손실이 빨간불을 뛸거애요 ㅎㅎ

 

A) 믿고 있습니다.~

엉덩이 무거운 사람이 이긴다!!!!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빨간불 많이 들어오길 기원드립니다~^^

 

A) 빨간 맛!~~ 일단 이번 연도는

배당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Q) 이재용 씨가 이번에 미국 갔다 오면서

좋은 실적을 뽑아온다면 또 급등할 겁니다!

 

A) 이재용 님!!~~ 믿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Q) 한전도 믿음의 장투 주식 아니었나요~~??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오를 거라 믿어요!!

 

A) 시간이 해결해줄까요? ~왜 의심이 드는 건지. 하하하하하이번 연도까지 잘 생각해보겠습니다~ 

 

Q) 전 올해는 조금 쉬고,

내년 초부터 다시 투자를 시작할까 하고 있어요!!

전체적인 흐름을 조금 더 살펴보러 고요

 

A) 개인이 전업투자자보다 유리한 이유라고 합니다.

전업 투자자는 시장이 좋던 안 좋던 매일 주식을 사고팔아야 하는데..

개인은 그럴 필요가 없대요.~ 

우리는 유리하니까~ 이용하시지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저는 이용 안 하고 적립식으로 갑니다!!! 

 

Q) 사실 자기 마이너스 난 거 올리기 쉽지 않은데~

 

A)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 입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빨간 맛이 될 겁니다~ 

믿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Q) 적은 비용이라도 조금씩 시작해볼까 고민도 됩니다.^^ㅎㅎ

 

A) 한주라도 사면 그 회사에 대해서 공부하게 된다고 해요.~관심 있는 거 한주만 사보시는 것도 방법이지 않을까 싶네요~

 

Q) 결혼도 하셨네요 ㅎㅎ적립식 멘탈의 응원의 힘을 저도 받고 갑니다 ㅎㅎ

 

A) 결혼 못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나는 네가 잘 되었으면 좋겠다.

이게 매번 있었을 텐데 오늘따라 눈에 들어오네요.

 

A)  진심이거든요~.주변이 잘되야 내가 잘되니까요.저를 위해서도 잘 돼주세요.~ 이웃님들~좋은 소식 들리면 저도 같이 기뻐하겠습니다.시샘하거나 하지 않아요~ 저도 자극받아서 더 잘될 겁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저도 노후준비 중입니다. ㅎㅎㅎ
근데 아직 상당히 미흡하네요^^

 

A) 저도 상당히 미흡해서..

이제 시작하는 단계라..

같이 힘내시죠~ 

 

Q) 흙수저님 블로그 들어오면 항상 기분이 좋아져요

긍정의 힘인가 봐요~~

 

A) 부정적으로 생각하면 끝도 없다고 생각하는 편이라. 

긍정적으로 보고 즐겁게 하면 좋죠~ 하하하하하하하하하긍정의 흙수저~ 힘내겠습니다!!!

 

Q) 헐.... 마이너스가 왜 이렇게 크게 보이나요?
+ 금액 큰 걸로 보고 싶습니다

 

A) 기다려주세요~ ^^;

큰 빨간 맛 보여드릴게요..

 

Q) 소액 투자로 재미 좀 보시나 보네요 ㅎㅎ

 

A) 재미를 못 보고 있습니다. ㅠ.ㅠ보고 싶어요~~ 

 

Q) 금&은 투자가 괜찮다고 하던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요.

A) 주린이의 생각으로는...금&은...안전자산으로 보고 있습니다.그래서 개인연금저축...노후 포트에 들어가 있습니다.크게 오르거나 떨어지지도 않을 것 같은..오르면 좋지만 엄청 떨어지지는 않을 것 같은...그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개인연금저축은 시간이 필요한 계좌이기 때문에성장이 가능한 포트를 가지고 있어서 안전한 포트를 넣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Q) 투자를 소비로 생각하고 계신다는
말이... 마음의 상태를 알겠어요~
그래서 여유로우신건가요!

 

A) 여유롭진 않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합니다. ^^:

'했다 치고'의 마음입니다.'술 먹었다 치고' 투자'맛있는 거 먹었다 치고' 투자'여행 다녀왔다고 생각하고' 투자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국내 주식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20만 원을 이체한다.
2. 배당을 받는 날까지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읽어본다.
-성공-

[09월 투자금액] 4,600,000원
[10월 투자금액] 4,800,000원
[11월 투자금액] 5,000,000원

[10월 29일 평가금액] 4,587,200원 (-5.0%)

[11월 05일 평가금액] 4,804,300원 (-2.3%)

[11월 12일 평가금액] 4,770,300원 (-3.0%)

[11월 19일 평가금액] 4,814,700원 (-3.4%)

 

[코너 속의 코너 멘탈잡기 코너]

저는 투자한 금액을 소비로 보고있습니다.
회수가 불가능 할수도 있기때문에 현재 저의 자산으로 
생각하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미래의 자산이지 현재 자산이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하하하하하
저의 멘탈을 잡기위해서 코너속의 코너를 진행해보려고합니다.
이름하여 '했다치고'
저는 물건을 사고 싶을때 샀다치고라고 생각하고 절제를 하는편인데요.
주식에서 마이너스 난 금액을 이번주에 소비했다고 치겠습니다.
하하하하하하

이번 주에는 17만원 정도 손실이 났는데요.

과연 17만원으로 무엇을 할 수 있었을까요?

여행 다녀왔다고 생각하겠습니다.

최면을 겁니다!!! 나는 손실을 입은 게 아니다.!!! 

좋은 경치를 보고 왔다~~~ 

11월 2주차 11월 3주차
삼성전자우 (-9.4%) 삼성전자우 (-8.4%)
삼성카드 (+0.9%) 삼성카드 (+0.02%)
한국전력 (-8.3%) 한국전력 (-11.7%)
KT&G (+1.7%) KT&G (+0.5%)
NH투자증권우(+11.3%) NH투자증권우(+12.7%)

이번 주는 삼성카드를 2주 구매했습니다.~

배당의 계절이 오니까

기다리면 삼성카드는 오를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이번 달 주식 쇼핑은 끝입니다. 

현금이 없네요..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멘털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