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연금저축

[개인연금저축] 노후를 준비해라!! (11월12일기준)

흙수저 2021. 11. 18.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원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원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원 (키움 해외 선물)
총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

 

흙수저는 왜 개인연금펀드를 선택했을까?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노후를 걱정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매달 아껴 쓴 금액으로 개인연금저축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수입으로 현재를 살아갈 수는 있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꾸준히 하시니까 좋은 소식 있으실 거예요 ㅎ

 

A) 개인연금저축의 꾸준함은...

뭐랄까...

너무~~~~~ 먼 미래랄까요.

하하하하하하하하

저의 노후는 아직 많이 남았어요~ 

 

Q) 400만 원까지 얼마 안 남으셨네요! 파이팅!

 

A) 이번 달 말에.. 끝장내고~ 맘 편해지려 합니다.하하하하하하하하하12월은 400만 원 걱정 없이... 하하하하그 대신 저의 비상금은 또 줄어들 예정입니다.

 

Q) 골고루 담으셨네요 ^^
젊을 때부터 노후준비, 나이 들어서는 투자 조심,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

 

A) 너무 공감됩니다.

젊은 때는 공격하시고

노후에는 수비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은 공격 하겠습니다.

골을 넣기 위해!!!!

 

Q) 노후 준비해야 되는데
막상 살기 바쁘니 ㅠㅠ

 

A) 당장 고정지출이 많으시죠.

ㅠ.ㅠ 

월급은 안 오르는데 물가는 고공 상승하고..세상이 어렵습니다.어렵지만 작은 거 하나라도 실천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만약 건강에 좋지 않은 행위나 사치가 있다면..줄 여보 신 것도. ㅠ.ㅠ술. 담배. 사치품. 등은 저는 반대합니다.당연히 안 하시고 계시겠지만 혹시라도 한번 점검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저는 매주 가계부 쓰면서 점검하고 있습니다...

 

Q) 탄소배출권 구매 미리부터 준비하는 거 너무 멋지십니다!

 

A) 개인연금저축 계좌는 먼 미래를 위한 계좌라

성장 위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META ETF를 추가하고 싶은데..

한 달도 안돼서 30%가 올라서.. 눈독 들이고 있는데.

다음 주에 정찰병으로 5주만 사볼까 싶네요.하하하하하하하

 

Q) 긍정과 열정 동시에 느끼고 갑니다 ㅎㅎ

 

A) 돈은 없어도~ 긍정과 열정 그리고 저에 대한 믿음은 있습니다.하하하하하하하하하내가 나를 신뢰하지 않는데누가 저를 신뢰해 줄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개똥철학처럼 살고 있답니다.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이 근거 없는 자신감은 뭐지!!! 

 

Q)  연금저축 개인연금ㅎㅎㅎㅎㅎ 저두 함 따라 해 봐야겠어요 

 

A) 분석력이 좋으신 이웃님이시니 ^^;

공부하셔서 좋은 곳에 투자하시는 것도 좋겠네요~

 

Q) 저도 올해 처음으로 연금저축 들었어요!
400만 원은 못 채울 것 같지만 평소보다 환급이 더 될 것 같아
꾸준히 더 채우려고 해요^^

 

A) 무조건 채워야 되는 건 아니니까요~ 꾸준히!!! 너무 멋지십니다.~ 저랑 같이 꾸준히 해보시죠~ 저는 내년 연말정산 나온 금액은 전부 다시 이 계좌로 들어갈 예정입니다.

 

Q) 개인연금은 저도 가입하고 있는데

이것만으로는 적은 식구의 소득공제 커버가 안되네요

IRP를 알아보고 있는데 개인연금 알아봤더니 이제 IRP 하하하....

어찌 이리 공부할게 계속 생기는지 어렵습니다. ㅠ.ㅠ

 

A) 대학교 졸업하면 공부는 끝일 줄 알았고

취업하면 공부는 끝일 줄 알았는데..

공부는 죽을 때까지 해야 되나 봐요.ㅠ.ㅠ 저의 뇌는 항상 과부하인 거 같습니다. 파이팅입니다. 제일 좋은 방법으로 절세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Q) 아직은 무슨말인지 모르지만 꾸준히 정독하면서 이해해볼게요.
Q) 여유돈 생길 때를 대비해 저도 경제 공부 좀 해둬야겠네요.

A) 아직은. 벌이가 일정치 않으시거나 학생이라면 체감이 안 되겠지만필요한 순간이 분명히 올 겁니다.저는 미리 공부를 안 해서 공부하면서 금액을 투입하고 있어요.그래서 좌충우돌 성장기라고 생각합니다.우리 이웃님들은 미리미리 공부하시고 모의투자도 해보셔서.실제 들어갈 때 리얼 파이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응원합니다!!!! 

[연금저축 목표]
[1] 2021년도 400만 원을 채워서 세액공제를 받자.!!! (66만 원을 위하여)
- 세액공제받는 금액은 다시 다음 연도 재투자하여 다음 해부터는 334만 원을 채우자!!
[2] 매주 목요일에 기록하여 가격 변동을 체크하자.!!!
[3] 어떠한 일이 있어도 연금저축을 해지하지 않는다.!!

[08월 투자금액] 800,000원
[09월 투자금액] 1,200,000원
[10월 투자금액] 2,900,000원

[11월 투자금액] 3,400,000원

[10월 4주 차 평가금액] 2,332,592원 (+1.89%)

[10월 5주 차 평가금액] 2,933,432원 (+1.81%)

[11월 1주 차 평가금액] 3,490,297원 (+4.38%)

[11월 2주 차 평가금액] 3,528,572원 (+5.11%)

11월08일: KODEX 유럽탄소배출권 선물(H) 10주구매
11월10일: KINDEX 미국나스닥100 5주구매

11월10일: KODEX미국 S&P500선물(H) 5주구매
11월12일: TIGER 글로벌자율주행&SOLCATIVE 5주구매

이웃님께서 한번에 사지말고 나누어서 구매해보라고 조언해주셔서 도전중입니다. ^^;
이웃님 감사합니다. 하하하하하
근데 너무 살게 없어요. 투자금액이 적어서. 하하하하하하하

작은 돈이지만 제 미래를 위해
일하고 있는 계좌입니다.
열심히 열심히
모아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현재와 미래 다 행복하길 바랍니다.
저와 소통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