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 ETF

[해외ETF] 월 40만원으로 하는 해외 ETF (11월13일 기준)

흙수저 2021. 11. 17.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원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원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원 (키움 해외 선물)
총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흙수저의 투자는 왜 미국 비중이 높을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를 탈출하고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월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미국 80% 한국 20% 8:2의 비율로 투

89life.tistory.com

 

 

흙수저는 어떤이유로 주식종목을 선정할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나름대로 주식을 전투적으로 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중에 왜 종목을 선택했냐고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앞으로 꽃길만 걸으시다가 금수저 되세요~^^

 

A) 꽃길만 걸으면 좋겠지만 

하하하하

많은 산이 있을 거라고 예상합니다.

계속 강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음 확실히 이번 달이랑 다음 달 초까지는

현금 보유 비중을 늘리는 게 나을 것 같아요..

자꾸 불안한 소리들이 여기저기서 많이 들리는 것 같네요 ㅠㅠㅠ

 

A) 현금도 포트에 한 종류라고 하더라고요.

위험이 예상되면 기다렸다가 줍줍 하는 거 좋은 거 같아요.

 

Q) 오호.. 저도 1%라도 빨리 빨간불이 되기를 ㅠㅠ

 

A) 꼭 그렇게 되실 겁니다. ^^;

 

Q) 주식은 파는 게 아니라 모으는 거라고 하신

존리형님 말씀을 어기고 어제 카카오 게임을 팔았네요

ㅋㅋ 마켓 타이밍에 무감각하긴 어렵죠 ㅎ

 

A) 저는 단타도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하하하하

다만 저에게 능력이 없을 뿐이죠^^;

익절은 언제나 옳다고 합니다.

누구 말을 100% 따라갈 순 없죠~ 익절 축하드립니다.

 

Q) 폭락장이야말로 주워 담아야 할 때! 

 

A) 폭락에 현금이 많았으면 ^^;~ 하는 바람이...

 

Q) 한걸음 한걸음 그다음 수저로 가고 계시군요

 

A)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라고 하죠~

노력해서 수저 업그레이드해보겠습니다.하하하하하하하

 

Q) 드디어 빨간 맛이로군요^^ 축하드립니다.^^
저도 해외투자분이 파란색에서 벗어났네요^^

 

A) 빨간 맛~~~~ ㅎㅎㅎ 이웃님도 빨간색이 되셨군요.

같이 빨간색을 보니 좋군요~

우리 모두 함께 부자 됩시다!!!!

 

Q) 늦긴 했지만 저도 열심히 해볼라고요.

 

A) 박명수 형님이 그런 말을 하더라고요.

"늦었다고 생각하면 진짜 늦은 거다..."

공감되더라고요.

그러나 늦었다고 안 하면 손해는 누가 볼까 생각이 들더군요.

하하하하

늦어도. 진짜 늦어도. 늦게라도 해야 되는 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파이팅입니다^^; 늦은걸 인정하고 앞으로 나아가려고 하시는 거 자체가 멋지십니다. 마인드 부자시군요.~

 

Q) 저는 언제쯤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지 ㅜㅜ

 

A) 할 수 있습니다.~ 분명히!!저는 이웃님 믿습니다.저도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이웃님도 꼭!!!!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같이 업그레이드해보시죠^^; 응원합니다!!!! 

 

Q) 많은 전문가들이 적립식 투자의 장점을 말해주시니
흙수저님처럼 믿고 따르는 게 좋은 거 같아요^^

 

A) 적립식!!! 가즈아~~~~ 하하하하하하

 

Q) 다음 주에는 정말 해외거래계좌 트러 가야 지하고 있어요 ㅎㅎ

 

A) 해외계좌 비대면으로 하시죠~~ 하셨죠?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궁금하네요!!! 이벤트 있는지 꼭 챙겨보셨으면 좋겠어요.

 

Q) 재미는 흙수저님과 함께^^ 글 보면서 행복 가득 안고 가요 ㅎㅎㅎ

 

A) 감사합니다.! 저의 포스팅은 코믹이거든요.하하하하 한 번쯤 웃어주셨다면 그거로 대 만족입니다.~

 

Q) 흙수저님은 공모주 하시나요?

 

A) 포스팅에서 너무 많이 봐서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대체로 배당에 힘을 주셨네요

 

A) 2021년에는 배당에 힘을 주었고요.

내년에는 성장주와 병행할 예정입니다.

 

Q) 수저 업그레이드ㅎㅎㅎ

지난번에 아이스크림 먹다가 수저 부러진 게 계시였나 봐요!!

 

A) 악!!!! 나의 수저가... 부러지는 건. 하하하하하하악몽이 생각나네요~ 하하하하하하

[해외 ETF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40만 원을 이체한다.
2. 이번 연도에는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파악한다.
-이렇게 3가지를 목표로 잡고 해외 ETF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08월 투자금액] 900.000원
[09월 투자금액] 1,300,000원
[10월 투자금액] 1,700,000원

[11월 투자금액] 2,100,000원

[10월 4주 차 평가금액] 1,811,333원 

[10월 5주 차 평가금액] 1,804,567원 

[11월 1주 차 평가금액] 2,238,348원 (+2.42%)

[11월 2주 차 평가금액] 2,247,906원 (+2.39%)

 

ETF 안정적이네요. 빨간 맛~~~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천천히 빨간 맛을 느끼며 올라가길 기원합니다~

빠르면 빠르게 내려갈 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ㅠ.ㅠ 저는 길게 가져갈 거니까요...

천천히가 좋습니다

구매하기도 부담 없고~

11월11일: QYLD (5주구입)
이웃님께서 한번에 사지말고 나누어서 구매해보라고 조언해주셔서 도전중입니다. ^^;
이웃님 감사합니다. 하하하하하
근데 너무 살게 없어요. 투자금액이 적어서. 하하하하하하하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멘털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