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 ETF

[해외ETF] 월 40만원으로 하는 해외 ETF (11월06일 기준)

흙수저 2021. 11. 10.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원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원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원 (키움 해외 선물)
총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흙수저는 어떤이유로 주식종목을 선정할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나름대로 주식을 전투적으로 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중에 왜 종목을 선택했냐고

89life.tistory.com

 

 

흙수저의 투자는 왜 미국 비중이 높을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를 탈출하고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월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미국 80% 한국 20% 8:2의 비율로 투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흙수저님의 좌충우돌 성장기보며 열심히 공부하고 있답니다ㅎㅎ

 

A) 감사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저같이 돌아가지 마시고 공부 많이 하셔서...

한 번에 수익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Q) 10년 전에 중국 펀드 가입했던 게 계속 마이너스라

지금까지 해외펀드 주식 신경 안 쓰고 있었는데 요즘 보니

조금씩 수익으로 전환되고 있더라고요~

 

A) 시간이 역시 깡패인 거 같아요.

펀드 해지 안 하고 10년간 유지하는 거 자체가

존경스럽습니다.

본받겠습니다!!!

충성!!!

 

Q) 오늘은 읽은 책에도 멘탈관리가 가장 중요하다네요

 

A) 공부하고 계시군요. 너무 멋지십니다.

저도 강철멘탈이 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Q) 수저 업그레이드 고고..ㅎㅎ

 

A) 업그레이드하고 싶습니다!!!

꼭!!!!!!

 

Q) 토스에서 해외 투자해보라고 뜨었더라고요.
해볼까 말까 망설이고 있답니다.
흙수저님께 배워서 열심히 도전해볼까.. 요?

 

A) 저한테 배우시면 안 되지요. 하하하하하하

세상에 고수님들이 얼마나 많은 신데.~

배움은 고수에게

즐거움은 흙수저인 저에게!!!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주식을 당장 안 하시더라도 공부는 추천합니다^^:

 

Q) 투자 일지도 일지지만
문답 내용이 다 너무 좋네요

 

A) 초보의 경험담인데..답은 안 좋지만..질문은 아주 좋지요^^:조언에 항상 감사드립니다.조언 보고 인터넷도 찾아보고 도움이 많이 됩니다.꾸벅꾸벅!!! 인사드립니다.!!!

 

Q) 주식에 대해 해외 전문 유튜버 말을 들어보면

전무후무하게 주식 폭락할 거라는 얘기가 많아요.

시기를 잘 보면서 자제하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

 

A) 조심하겠습니다... ^^; 가장 베스트는

폭락할 때 줍줍 하는 게 맞는데...

그 정도의 실력자가 아니라....

하하하하하 

그래서 적립식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뉴스도 더 챙겨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이제는 흙수저 탈출하시고 금수저 되는 날이 올 겁니다. 파이팅

 

A) 꼭!!! 꼭!!!! 하하하하하하 금수저는 모르겠지만.. 일단 흙수저는 탈출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파이팅!!!!

[해외 ETF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40만 원을 이체한다.
2. 이번 연도에는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파악한다.
-이렇게 3가지를 목표로 잡고 해외 ETF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08월 투자금액] 900.000원
[09월 투자금액] 1,300,000원
[10월 투자금액] 1,700,000원

[11월 투자금액] 2,100,000원

[10월 3주 차 평가금액] 1,821,660원 

[10월 4주 차 평가금액] 1,811,333원 

[10월 5주 차 평가금액] 1,804,567원 

[11월 1주 차 평가금액] 2,238,348원 (+2.42%)

 

빨간 맛!!! 궁금해 허니!!!

하하하하하하 해외 ETF는 빨간 맛이네요..

그런데.. 이것도 이거 나름대로 문제네요.

떨어지길 기다리고 ETF를 안 사게 되네요.

이거 참... 올라도 적립식으로 사야 되는데..

사람 마음이 참 간사하네요...

다음 주에는 상황보고 더 매입해야겠어요..

이번주도 구매하지 않고 현금을 그대로 두어봤습니다. 
11월에 한번 더 하락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하하하하 한번 두고 봐야겠어요.

이웃님께서 한번에 사지말고 나누어서 구매해보라고 조언해주셔서 도전중입니다. ^^;

이웃님 감사합니다. 하하하하하
근데 너무 살게 없어요. 투자금액이 적어서. 하하하하하하하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멘털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