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POSCO(포스코) 1주당 배당금은 얼마일까요?

흙수저 2021. 11. 7. 00:01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배당주에 관심이 많은 남자!!!

흙수저입니다.

날이 추워지니...

배당의 계절이 오는군요.

하하하하하하

우리나라 주식은 연배당이 많아서...

추워지면 배당주에 관심이 많아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스코의 배당은 얼마나 나올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배당금은 1주당 5천 원을 결정했습니다.

들고만 있었다면 주당 5천 원을 계좌에 입금을 해주지요.

그러나...

받아들이는 체감이 다를 겁니다.

왜냐고요?

구매한 금액이 다를 테니까요.

9월 28일에 335,500원에 1주를 구매한 사람과.

9월 16일에 364,500원에 1주를 구매한 사람과의 차이는 나지요.

같은 배당을 받아도 수익률이 다릅니다.

물론 포스코는 배당주라고 보기는 힘들지만..

만약 10주를 구매했다면 

같은 5만 원 받는다고 해도 투자금액이 다릅니다.

참. 주식이라는 게 어렵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제가 생각하는 포스코

배당주가 아니기 때문에. 주가가 올라줘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그것도 쉽지 않네요.

솔직히 삼성전자처럼 믿음을 가지긴 쉽지가 않습니다.

워낙 폭이 큰 거 같더라고요.

포스코 가지고 계신 분들은 주당 5천 원의 배당금을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하네요.

포스코라....

주식 참 어렵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