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연금저축

[개인연금저축] 노후를 준비해라!! (10월29일기준)

흙수저 2021. 11. 4.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원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원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원 (키움 해외 선물)
총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

 

흙수저는 왜 개인연금펀드를 선택했을까?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노후를 걱정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매달 아껴 쓴 금액으로 개인연금저축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수입으로 현재를 살아갈 수는 있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이 글 보고 저도 연금저축을 시작했네요!

 

A) 저 때문은 아니시겠지만 ^^

멋지십니다.세제혜택을 최대한 받으셨으면 좋겠네요.~미래를 위해 파이팅입니다. 연금저축 가입하시면서 이벤트 같은 거 잘 챙기셨겠죠?요새 처음 개설하면 이벤트 좋더라고요.^^:

 

Q) 흙수저님은 노후 걱정 없으시겠어요~~

 

A) 걱정이 돼서... 개인연금저축을 들고 있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뭐랄까... 술 먹고 사치품 사고 싶은 욕구는 무조건. 미래를 위한 투자로 가려고 노력합니다.하하하하하하하

 

Q) 저도 이제는 준비를 하야겠네요
노후를 위한 투자 꼭 필요한 거 같네요 ㅎㅎ

 

A) 미래를 위한 투자!!!! 너무 필요한 거 같아요.

지금 살고 계신 부모님들 세대는..

자식에게 기대하는 세대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시대가 바뀌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는 부모님 미래를 책임져 드릴 겁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우리가 부모인 세대는 각자가 힘들 거 같아서요.~ 

 

Q) 11월, 12월 2달 만에 1,700,000원 이면 큰돈인데
꼭 성공하세요~ ^^ 파이팅!

 

A) 비상금 탈탈 털고 있습니다.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제 현금비중이 자꾸 줄어드네요~

 

Q) 진짜 국민연금 받을 수 있으려나요 ㅎㅎ

 

A) 음... 쉽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만들어질 때부터 그 시대의 사람들의 기준에 맞추어 만들어진 연금이고그때 노인 생존율과 지금의 노인 생존율이 엄청나게 차이가 나잖아요. 노인의 비율이 많기 때문에 투표를 위해서 손을 못 대고 있지만결국은... 재정이 없기 때문에 손을 대야 할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나라에서 돈을 굴려서 메우기에는 기대수명이 너무 늘어났다고 생각합니다.받을 수 있다고 해도 현재 받는 나이보다 10세 이상은 넘어서 받을 거라고 생각합니다.제 짧은 생각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그냥 흙수저가 보는 국민연금의 관점입니다. 저도 받고 싶은 국민인데...못 받을 거 같은 현실이 보여서 안타깝네요. ㅠ.ㅠ

 

Q) 진짜 개인연금 없으면 나중에 늙어서 거지될 것 같은데

개인연금을 펀드에 넣어두니까 내가 늙었을 때 경제가 안 좋으면 어쩌나 걱정이 들긴 하더라고요

ㅎㅎㅎ 맨날 걱정입니다.

 

A) 저는 펀드만이 답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절대 쓰지 않을 현금을 은행에 넣어두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죠.또 달러를 예금해 두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고.굳이 개인연금이 아니더라도그 대신절대... 진짜 절대....무슨 일이 있어도... 65세 되기 전에 쓰지 않아야 합니다.그래야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요.현금을 만들어 두시는 것도 노후대비라고 생각합니다.흙수저의 생각입니다. ^^:

 

Q) 저도 월급 지출은 무조건 연금 - 적금&펀드 - 보험 순으로 빠집니다

 

A) 역시 우리 이웃님!!! 멋지십니다.!!! 

 

Q) 이렇게 본인의 투자를 공유하시면서.. 이런 거 정말 쉽지 않거든요..
그런데 그 용기 정말 대단하세요..

 

A) 코믹용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그냥 초보는 이렇게 생각하고 투자하는구나... 정도의?

기록하면서 조언도 듣고 아주 좋아요~ 하하하하하

댓글로 방향성을 알려주시는 이웃분님께서도 계시고

응원해주시는 이웃분님들도 계시고 

동력을 얻고 있습니다.

물론 방향성을 듣고 판단은 제가 합니다.^^: 

 

Q) 저는 물가 지수만큼 올라가는 국민연금을 기본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A) 저도 받고 싶습니다. 하하하하

준다면 고맙게 받고...

개인연금까지 받으면 좀 더 편안할 수 있겠어요~~ 

하하하하하하

[08월 투자금액] 800,000원
[09월 투자금액] 1,200,000원
[10월 투자금액] 2,900,000원

 

비상금 또 털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

이제 1,100,000원 남았습니다.

11월에 전부 채우고 12월에는 편안한 마음을 가질 예정입니다.

[10월 2주 차 평가금액] 2,206,582원 (+6,582원)
[10월 3주 차 평가금액] 2,324,247원 (+1.54%)

[10월 4주 차 평가금액] 2,332,592원 (+1.89%)

[10월 5주 차 평가금액] 2,933,432원 (+1.81%)

 

저의 노후 계좌는 빨간 맛이군요. 하하하하하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은 파란맛인데... ㅠ.ㅠ

나의 미래야~~ 힘내라!!!!

10월26일: TIGER미국채10년선물 (5주구매)
10월27일: Tiger차이나CSI300 (5주구매)

이웃님께서 한번에 사지말고 나누어서 구매해보라고 조언해주셔서 도전중입니다. ^^;
이웃님 감사합니다. 하하하하하
근데 너무 살게 없어요. 투자금액이 적어서. 하하하하하하하

작은 돈이지만 제 미래를 위해
일하고 있는 계좌입니다.
열심히 열심히
모아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현재와 미래 다 행복하길 바랍니다.
저와 소통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