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 ETF

[해외ETF] 월 40만원으로 하는 해외 ETF (10월30일 기준)

흙수저 2021. 11. 3.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원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원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원 (키움 해외 선물)
총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흙수저는 어떤이유로 주식종목을 선정할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나름대로 주식을 전투적으로 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중에 왜 종목을 선택했냐고

89life.tistory.com

 

 

흙수저의 투자는 왜 미국 비중이 높을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를 탈출하고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월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미국 80% 한국 20% 8:2의 비율로 투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시간이 돈을 벌어주고 계시네요....

 

A) 장기로 보고 있어서.. 일희일비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시간을 내편으로 만들겠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Q) 오 대박... 저도 ETF 관심 있었는데...
이 글 보니 얼른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A) 돈이 움직이는 일인데..~ 관심이 생기셨다면

공부를 많이 하셨으면 좋겠어요.

얼른 시작이 중요한 게 아니라

어디에 투자를 하냐가 중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타인의 말은 듣는 걸 추천하지 않습니다.

곧 죽어도 본인을 믿으세요.

그래야 후회가 없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 ^^:

 

Q) 2 종목을 하고 있는데 하나는 + 하나는 -로 곤두박질쳐서....

주식을 해야할지..

 

A) 주식을 해도 마찬가지 같아요.

제가 현재 다 국내 주식, 해외주식, 해외 ETF 까지

전부 하고 있는데.

플러스 마이너스는 다... 있더라고요.

하하하하하

주식이나 ETF나 다 똑같은 거 같아요.

 

Q) 빨리 시드머니 좀 늘려서 저도 투자를 빵빵하게 해보고 싶습니다 ㅎ

 

A) 저도 빵빵하게 투자하고 싶어요!!!! 하하하하하하하

파이팅입니다.~

 

Q) 아무래도 ETF가 평균은 가는 것 같습니다.

 

A) 적극 동감합니다.

지수를 이기긴 쉽지 않지요. ㅠ.ㅠ

진짜 모르겠으면 S&P 500에 넣어두는 게..

버핏 선생님이 그랬어요~~ 하하하하

 

Q) 엉덩이 무거운 사람이라니 역시 존버를 해야겠어요!

 

A) 엉덩이 살랑살랑 흔들지 않겠습니다. 하하하

묵직한 흙수저~ 

떨어져도 괜찮으니라.!!

난 돌부처니라!!!!

하하하하하하ㅎ

 

Q) 요새 탄소중립도 확실히 화두라 환경 관련해서도

한 번씩 생각할 거리가 있는 거 같아요. 

 

A) 환경 관련해서는 

개인저축으로 구매하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요즘 장이 별로 안 좋다고 하지만 오를 주식들은 팡팡 오르는데,

제께 아닌 게 가장 큰 함정이네요 ㅋㅋ

 

A) 차례가 올 것입니다.

내 거 빼고 다 오르기만 하면..

너무 슬프잖아요. ㅠ.ㅠ

 

Q) 경험을 나누는 글 좋습니다. 미국 달러가 기축통화인 데다

미국은 건실한 기업들이 많으니 될 일이에요

 

A) 미국이 흔들리면 국내는 지진 난다고 느끼고 있어서. ^^;

그래서 제 비중이 미국 주식이 높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Q) 주식 어려워서 저는 흙수저님 블로그 보면서 공부 좀 하고 도전해봐야겠어요~~

아직은 무셔워요 ㅋㅋㅋ

 

A) 저는 코믹용입니다.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랄까?

하하하하하하

제 블로그는 만화책 보듯이 맨땅에 헤딩하는 듯이 보시고

책도 보시고 뉴스도 챙겨보시고 찐 공부를 해서

도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자 아자!!!! 

 

Q) 진짜 너무 초보라서 얼마 전에 ETF가 뭔지 알아봤는데 아직 시작은 못 했어요...

흙수저님 블로그 들어올 때마다 이제 개설해야지 생각만 계속... ㅜㅜㅜ

 

A) 하하하하하 저도 너무 초보랍니다. 하하하하하하

투자하고 떨어지고 오르면서 느끼는 바를 저와 같이 처음 해보는 분께

조금이나마 저의 느낌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하하하하하지금은 깨지고 있지만 꼭 성공해서 초보도 할 수 있다는 걸 증명하고 싶어요.~제가 느낀 바로는 개별적으로 해외주식을 사는 것보다는 해외 ETF가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버핏 선생님도 그랬어요~ 하하하하하 ^^:

 

Q) 저에게 도움이 엄청 될 것 같은
저도 작게나마 재테크를 시작하려고 해요!
종 종 모르는 것 어쭤볼께요~

 

A) 아는 범위 내에서는.. 성심껏 답변드릴게요^^:

초보자의 시점으로 답변 드릴수밖에 없어서...

저보다는 다른 분께 물어보는 게 좋을 거 같긴 하네요.

세상에 고수는 많으니까요.

저는 언제나 말씀드리지만 초보 주린이니까요. 

 

A) 20년의 경험의 말씀이십니다.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합니다. 여러분!!!! 

물려계셔도 컨트롤하시지요~~~ 

기업의 가치를 믿고 투자하셨다면~ 

 

Q) 해외 ETF는 직접 투자 안 하시고 국내 원화로 구매하시는 거예요?

 

A) 요새는 환전 안 해도.. 자동으로 환전해줍니다.

저는 월급날에 원화로 계좌에 입금하고요.

달러가 비싸던 안 비싸던 상관없이 기업의 가치를 보고

구매를 결정합니다!!~

주식하기 많이 편해진 거 같아요.

예전에는 직접 환전해서 입금하고 사야 했다고 하는데...

[해외 ETF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40만 원을 이체한다.
2. 이번 연도에는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파악한다.
-이렇게 3가지를 목표로 잡고 해외 ETF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08월 투자금액] 900.000원
[09월 투자금액] 1,300,000원
[10월 투자금액] 1,700,000원

[10월 3주 차 평가금액] 1,821,660원 

[10월 4주 차 평가금액] 1,811,333원 

[10월 5주 차 평가금액] 1,804,567원 

저번주에 비해서 손실이있지만 일단은 플러스입니다.
제 화요일 포스팅인 개별해외주식과 비교해보시면 정말 엄청 안정적이지요.~
안정적인 투자스타일을 추구하신다면 개별주식보다는 ETF가 낳지 않나 싶네요.
제 경험상은^^: 

이번주도 구매하지 않고 현금을 그대로 두어봤습니다. 
11월에 한번 더 하락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하하하하 한번 두고 봐야겠어요.

이웃님께서 한번에 사지말고 나누어서 구매해보라고 조언해주셔서 도전중입니다. ^^;

이웃님 감사합니다. 하하하하하
근데 너무 살게 없어요. 투자금액이 적어서. 하하하하하하하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멘털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