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국내주식

[국내주식] 월20만원으로 하는 국내주식 (10/29일 기준)

흙수저 2021. 11. 1.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원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원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원 (키움 해외 선물)
총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완전 초보 주린이!!!!

코믹입니다. 절대 따라 하지 마세요.~ 웃기만 하시면 돼요.

 

흙수저는 어떤이유로 주식종목을 선정할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나름대로 주식을 전투적으로 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중에 왜 종목을 선택했냐고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요즘 주식 잘 모르겠어요 ㅎㅎ

 

A) 지금까지의 경험치로는.. 하하하하하

내가 사면 떨어지는 게 주식이다!!!!

그러나!!!!

당장은 떨어지지만 시간이 지나면 비상할 것이다.!!!

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

두보 전진을 위한 한보의 후퇴 랄까?

음... 근데.. 요즘은

두보 후퇴하고 한보 전진하는 거 아닐까?라는 생각이. 

하하하하하하하

하지만 저는 저를 믿습니다. 

-10%까지는 이제 견딜 멘탈을 잡았어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

 

Q) 진짜 흙수저님 생존기이네요 ㅎ
와 진짜 미래가 궁금합니다. ㅎㅎ

 

A) 저의 경험이 담긴 포스팅입니다.하하하하하주식을 고집대로 하는 고집쟁인 흙수저~~ 저의 고집이 어찌 될지 기대해주세요.하하하하 실패하면 마음은 쓰리지만 경험치는 분명히 얻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뭐. 떨어지면 떨어지는 대로 술 먹고 돈 썼다고 생각하고가전제품 샀다고 생각하려고 합니다. 

 

Q) 삼전 물 타다가 홍수나겠어뇨😭

 

A) 저는 이번 연도는 삼성전자 포기합니다.

하하하하하

배당의 계절이 오니...

이번에 월급에 이체하면...

배당주를 사려고 합니다.

이번 달은 물타기 안 할 예정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

 

Q) 역시 주식은 매번 공부를 해야 하는 종목 같아요

하나하나 알아가는 과정입니다.

 

A) 공부는... 정말 싫지만...

돈이 걸리니.. 뉴스라도 한번 더 보게 되는 건 사실이네요.

하하하하하하

 

Q) 매주 투자하셔서 수면제 매매는 안되시네요 ㅎㅎ

어차피 지금 쓸 돈 아니잖아요. 좀만 기다려 봅시다~

 

A) 맞습니다. 사실... 제가....엄청 올라도 팔지 않을 거라...엄청 오르는 건 바라지도 않아요....하하하하하하시간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올라가서.. 매달 적립식으로 사고 싶은데..그게 쉽지가 않네요.(떨어지면 바겐세일이라고 생각해야죠~)실제로 NH투자증권 우는 많이 올랐는데.너무 많이 오르니까 또 사기가 겁나 지네요.

 

Q) 저도 주린이!!! 꾸준히 공부하면서 투자해보려구용💕

 

A) 파이팅입니다.응원합니다. 공부가 좋은 거 같아요.절대 누구 말 듣고 투자는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저도 처음에 주식을 알게 된 것도 주변인들 때문에 알게 됐는데..누구 말 듣고 성공하면 성공했다고 돈 써야 되고요.실패하면 원망을 하게 되더라고요.공부하셔서 본인의 미래를 쟁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Q) 월 20만 원이면 조금만 아껴도 모을 수 있는 금액인데

이걸 오래 모으면 왠지 부자가 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A) 제가 포스팅을 진행하면서 공유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있잖아요..물론 티끌 모으면 티끌 맞는 거 인정하는데..티끌도 전진이 있는 거 같습니다.0 티끌과 0.001 티끌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하하하하하하하

 

삼성전자를 가지고 계신분들이 진짜 많네요.
제 댓글에서도 느껴집니다. 그만큼 다들 믿음이 있으신거니까 사신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른건 몰라도 삼성전자 만큼은 시간이 해결해주리가 생각이 듭니다.
이번년도는 포기했지만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삼성전자 주주님들 파이팅입니다. 하하하하하
주변에 여유되시는 친구분들이 휴대폰이 안좋다~ 그럼.. 플립3사라고 적극 추천하시는것도. 하하하하하
주주로써 추천은 할수있잖아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물론 주주인 저는 플립3를 안사지만.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국내 주식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20만 원을 이체한다.
2. 배당을 받는 날까지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읽어본다.
-성공-

[08월 투자금액] 4,200,000원
[09월 투자금액] 4,600,000원
[10월 투자금액] 4,800,000원

[10월 08일 평가금액] 4,604,840원 (-195,160원)
[10월 15일 평가금액] 4,586,690원 (-4.6%)

[10월 22일 평가금액] 4,587,200원 (-4.1%)

[10월 29일 평가금액] 4,587,200원 (-5.0%)

 

뭔가 단계적으로 내려가는 것 같은 건 저만 느끼는 거죠?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추워집니다. 배당의 계절이 옵니다.

저는 배당주 위주이기 때문에 추워지면 오를 거라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해결해주리라!!!!! 

10월 4주차 10월 5주차 
삼성전자 우 (-11.2%) 삼성전자 우 (-11.5%)
삼성카드 (+3.6%) 삼성카드 (+1.1%)
한국전력 (-9.1%) 한국전력 (-10.5%)
KT&G (-1.6%) KT&G (-2.9%)
NH투자증권 우 (+11.8%) NH투자증권 우 (13.6%)

드디어 총알 채울 수 있는 월급날이 옵니다.

하하하하하

이번에는 삼성전자 물타기 안 합니다.

삼성카드, KT&G를 사보려고 합니다.

배당의 계절인데... 배당을 늘려야겠지요.

뭔가 퇴보하는 이 느낌!!! 하하하하하하하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멘털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