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 ETF

[해외ETF] 월 40만원으로 하는 해외 ETF (10월23일 기준)

흙수저 2021. 10. 27.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 탈출을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원 (토스 증권 앱)
해외주식 400,000원 (삼성 증권 해외)
해외 ETF 400,000원 (키움 해외 선물)
총 100만 원으로
매달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절약한 금액으로
nh 투자 증권 앱에서 (개연 저축 개인 연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린이의 좌충우돌 성장기입니다.
하하하~~~

 

흙수저는 어떤이유로 주식종목을 선정할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나름대로 주식을 전투적으로 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중에 왜 종목을 선택했냐고

89life.tistory.com

 

흙수저의 투자는 왜 미국 비중이 높을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를 탈출하고 위해 투자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월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미국 80% 한국 20% 8:2의 비율로 투

89life.tistory.com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투자철학이 있다면 멋진 결과가 있을 겁니다~~

 

A) 저의 투자철학은.. 엉덩이 무거운사람이 이긴다..이겁니다. 하하하하하하하

 

Q) 1000포스팅... 하시면, 그때는 정말 금수저 되계시겠는데요?

 

A) 1000포스팅 기대되네요. 그때면 좀 더 경험치가 쌓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주식이 한번 튕겨 올라야 하는데 ㅎㅎ 존버 하세요 ~  

 

A) 주식을 하다 보니 한 번 더 튕겨 오르는 것도 무섭네요.

그만큼 한 번에 떨어질 수도 있는 것이라..

꾸준히 조금씩 오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튀겨져서 올라도 팔 생각이 아니라.. 

 

Q) 투자 금액이 점점 늘어나네요!
저도 미국 ETF 꾸준히 적립 매수하고 있습니다^^

 

A) 동지시군요.~꾸준히 적립 매수 아주 좋은 거 같아요.^^;

 

Q) 수익난 소식 들리니 제가 다 기분 좋네요! ㅎㅎ

 

A) 너무 감사합니다. 같이 기뻐해 주셔서 ~~저도 이웃님의 좋은 소식이 드리면 제 일처럼 기뻐하겠습니다.진심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

 

Q) 장이 제 마음대로 안 되지만 이대로 쭉 가시죠~ ㅎㅎ

 

A) 주식은 주식이요. 나는 나이니라.!!!

마음의 평안을 찾아야 되겠어요.

흔들리는 파도인 주식 앞에서 

개미인 저는 몸을 맡기는 수밖에

하하하하하하하

 

Q) ㅋㅋㅋ 전 아직 파란애들만 ㅠㅠ

 

A) 기다림의 미학..

투자하셨을 때 분명히 믿음이 있으셨죠~ 정확한 판단을 하셨을 테니..시간이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지 않을까 싶네요.저도... 저를 믿거든요. 

 

Q) QYLD ETF저도 관심이 가는군요..!! 한번 봐야겠어요!

 

A) QYLD는 고배당 1년에 10프로 이상 배당을 지급하는..장점만 있는 건 아니니 자세히 한번 보세요^^: 저도 이번 연도는 QYLD에 투자해보지만내년에는 배당주와 성장주를 적절하게 섞을 포트를 짜고 있습니다.

 

마켓 타이밍을 맞추는 건 당대 최고의 점쟁이 정도 돼야 하지 않을까요?
특히 개미의 입장에서 장기적으로 볼 때 적립식보다 높은 수익 낸 사람은 거의 전무에 가깝지 않을까 싶네요.
적립식 화이팅!!

A) 옳소!!!! 옳소!!!! 적극 동감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

나는 멍청한 게 아니라 점쟁이가 아닌 것이다.!!! 하하하하하하

 

Q) 항상 잘 보고 있어요
우리 같이 부자 돼요~~!!

 

A) 같이 부자!!! 기가 막힙니다.

하하하하하하하

이웃님들도 저도 건강한 부자!!!! 

 

Q) 저도 애들 증여 겸 애들 계좌는 매달 30만 원씩 미국 ETF 투자해주는데...

저보다 수익률이 더 높네요..ㅎㅎ 장기 투자가 답인 거 같습니다.ㅋ

 

A)와~~~ 천사 부모님이십니다. 하하하하하하

미리미리 생각해주시는 현명한 부모님... 멋지십니다.

[해외 ETF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40만 원을 이체한다.
2. 이번 연도에는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파악한다.
-이렇게 3가지를 목표로 잡고 해외 ETF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08월 투자금액] 900.000원
[09월 투자금액] 1,300,000원
[10월 투자금액] 1,700,000원

[10월 3주 차 평가금액] 1,821,660원 

[10월 4주 차 평가금액] 1,811,333원 

 

역시 ETF가 가장 안정적이네요. 

이번주는 구매하지 않고 현금을 그대로 두어봤습니다. 

이웃님께서 한번에 사지말고 나누어서 구매해보라고 조언해주셔서 도전중입니다. ^^;

이웃님 감사합니다. 하하하하하
근데 너무 살게 없어요. 투자금액이 적어서. 하하하하하하하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멘털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