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연금저축

[개인연금저축] 노후를 준비해라!! (10월08일기준)

흙수저 2021. 10. 14. 1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 탈출을 꿈꾸는 남자!!!

안정적인 노후를 꿈꾸는 남자!!

저는 현재 월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주식 200,000원
해외주식 400,000원
해외 ETF 400,000원
작은 돈으로 쪼개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연금저축은 매달 아낀 생활비로 투자를 해보려고 합니다. ^^

이번 달에는 성과급으로 인하여 투자금을 성장시킬 수 있었습니다.

하하하하하하

만세!!!!

이번년도 4,000,000원을 위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물가는 오르고 급여는 그대로인데~ 아이들 교육비 나가고 노후준비하기엔 참 힘드네요~

나이들 수록 노후준비는 따로 없고 건강하게 몸 관리하는게 노후준비에 최고인 것 같아요.

 

A) 건강이 최고입니다. 운동자주해주시면 너무 좋을 거 같아요. ^^; 

음... 

나가는게 많으시죠. ㅠ.ㅠ

옛날에 내리사랑이라고 했잖아요...

근데 이제는 너무 많은 내리사랑은 아닌 거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우리나라 노인빈곤율이 엄청나다고 해요.

진짜... 근데... 처음부터 그랬던것이 아니라고 기사를 많이 봅니다.

자식 교육비 내주느라 자식 집사주느라... 등등

부모님께서 너무 많이 희생해주시죠..

저희 부모님께서도 저 키우실때 없는 형편에도 해주셨을 거고

또 

현재도 없는 돈이지만 아껴서 돌아가실 때 남겨주신다고 합니다.

근데 저는... 있는 거 다 쓰시라고 항상 말해요.

부모님께서 이루어 오신 건 부모님 것이죠...

내리사랑에 기준을 정해두시고 노후준비를 해주시면 

어떠실까 싶어요......

모든 걸 해주고 싶은 게 부모 마음인 거 같지만.

모두 해주고 노후가 불편해지시진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식 생각해주시는 마음이 너무 크신 거 같아서...

저도 자식 된 입장으로... 

다 큰 자식의 생각으로 말씀드려봅니다. ^^:

제 생각이.. 불편했다면 죄송해요.. 

 

Q) 노후준비 뜨끔뜨끔하네요^^

한 기사에서 이제는 부모의 노후자금이 준비되어있는지도 포트폴리오라고 하더라고요...

 

A) 기사가...... 부모님 노후자금이 준비되어있는지가 포트라....

저는....

그... 기사가....아니라고 생각이 들어요. ㅠ.ㅠ자식이 부모의 노후자금을 포트폴리오로... 본다라....부모님이 노후자금 준비 안 돼있는 건..결국 자식 책임이라고 생각이 드네요..만약에 자식인 저한테 들어갈 돈을 전부 모으셨다면..절대 노후 빈곤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해요.부모님 노후는 투자받은 자식이... 어느 정도 책임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사가 참 못된 거 같아요. ㅠ.ㅠ 당연히 이웃님 생각이 아니시지만 기사가 밉네요.

 

Q) 수익 대박 나면 좋겠네요

 

A) 시간 지나면 수익 많아지는 포스팅 올리겠습니다. 하하하하시간이 필요합니다~

 

Q) 흙님! 자 오늘 지출 얼마나 쓰셨어요? ㅋㅋ 어디 가서 좋은 거 쏘신 거 아닙니까? 소고기라든지 이런 거 ㅋㅋ

 

A) 월급 받아서 여행 다녀왔습니다.하하하 힐링힐링! 소고기 말고 해산물 파티했어요~  

 

Q) 배당 줍는 노인 팍팍 꽂히네요

 

A) 하하하하 우리 이웃님들 강한 문구를 좋아하시는군요. 하하하하하하

 

흙수저는 왜 개인연금펀드를 선택했을까?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노후를 걱정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매달 아껴 쓴 금액으로 개인연금저축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수입으로 현재를 살아갈 수는 있

89life.tistory.com


[08월 투자금액] 800,000원

[09월 투자금액] 1,200,000원

[10월 투자금액] 2,200,000원

[09월 3주 차 평가금액] 807,657원 (+7,657원)

[09월 4주 차 평가금액] 804,002원 (+4,002원)

[10월 1주 차 평가금액] 1,185,087원 (-14,913원)

[10월 2주 차 평가금액] 2,206,582원 (+6,582원)

이번에 포트를 한 개 늘렸습니다.

KODEX 유럽 탄소배출권 선물(H)입니다.

환경문제에 있어서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해서 

포트를 늘렸습니다.

개인연금저축은 노후대비이기 때문에 

배당금 위주가 아닌 성장 가능성을 보고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금 제외) 

중국도 미국도 전기차도 탄소배출권도 

제가 볼 때는 성장주라고 생각합니다.

10월 06일

TIGER 글로벌자율주행&SOLCATIVE -5주 구매
KODEX 유럽탄소배출권 선물(H) -5주 구매

10월 07일
KODEX 유럽탄소배출권 선물(H) -20주 구매

10월 08일
KODEX 골드선물(H) -5주 구매

작은 돈이지만 제 미래를 위해

일하고 있는 계좌입니다.

열심히 열심히

모아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현재와 미래 다 행복하길 바랍니다.
저와 소통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