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주식

[해외주식] 월 40만원으로 시작하는 해외주식투자 (10월02일기준)

흙수저 2021. 10. 5. 1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 탈출을 꿈꾸는 남자!!!

분산투자를 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국내 주식 200,000원
해외주식 400,000원
해외 ETF 400,000원
작은 돈으로 쪼개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작은 돈이지만 생각과 판단이 들어가고

주식에 대해 조금이라도

지식을 습득하는 거 같습니다. 하하하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댓글 올려주셨는데..
제가 답글을 매일 다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더 블로그 탐방 가는 게 나을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답글을 달진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 정보가 필요한 부분을 물어보시거나 답해야 될 게 있으면
제가 글을 쓰면서 답을 하겠습니다.^^:

 

Q) 존버 하세요 ~ 존버는 승리하실 거예요!! 파이팅

A) 감사합니다. ^^; 존버 최고죠..

잡초처럼 밟아도 다시 일어나겠습니다. 하하하하

 

Q)  빠졌을 때 매수를 하라는 이야기도 많네요~

A) 월급이.... 다음 주에.... 물타기 기다리고 있습니다. ^^:

 

Q) 님 보고 저도 해외 투자 시작했습니다.
아직 파란불이네요 ㅎㅎㅎ

A) 악.. 설마요. 절 보고... ㅎㅎ 투자는 잘하신 선택이지만.

절 보고 하시면 안 됩니다. 전 주린이니까요.

하하하 파란불 덤벼라!! 난 지지 않는다!!! 

기업을 믿고 미래를 믿습니다.~ 

 

Q) 요즘 해외가 갑자기 안 좋아지던데... 이럴 때가 어떤 포인트인지를 잘 모르겠네요. ㅜㅜ

A) 저는 그냥... 존버에 포인트를 두겠습니다.

미래에 대한 확고한 믿음..

자유경제시장은 항상 성장하려고 노력한다.!!! 

이게 제가 가진 포인트입니다. 하하하하

 

Q) 리얼버전이라 눈에 쏙쏙 들어오고 왜 이리 재밌나요

A) 하하하하 리얼 파이터입니다.

뭐 분석 이런 거 없어요. 하하하 감.. 

똥인지 된장인지 찍어야 아는 멍청한 흙수저!!!

하지만 엉덩이 무거운 흙수저가 될 겁니다.

 

Q) 저도 미국 주식 시작해보고 싶은데 아직 엄두가 안 나네요

흙수저님 보고 조금 시작해봐야겠어요~

A) 지금 조금만 장을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하하하하

공부 꼭 해서 승리하세요!!! 

 

Q) 애드센스로 환급받은 돈 해외주식 넣고 싶네요..

A) 꼭 그렇게 되실 겁니다. 시간이 필요할 뿐이지요. 파이팅!!!! 

저도 같이 데려가 주세요. 하하하 

저는 일단 포스팅 천 개까진 수익 생각하지 않으려 합니다. 

 

Q) 제가 이렇게 주식 관련 포스팅을 자세하게 읽고 이해를 하네요. 덕분이에요 감사해요

A) 죄송해요. ㅠ.ㅠ 제가 전문적이면 설명 진짜 열심히 할 텐데...

리얼 파이터라. 

 

Q) 시도하는 것과 안 하는 것은 크게 차이가 있는 듯해요 그래서 저도 열심히 실천 중입니다.

A) 이웃님들 저보다 더 대단하시면서들.. 다들 ㅠ.ㅠ 

멋지십니다.~ 

 

흙수저는 어떤이유로 주식종목을 선정할까요?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나름대로 주식을 전투적으로 하고 있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저는 현재 100만 원으로 분산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중에 왜 종목을 선택했냐고

89life.tistory.com

[해외주식 목표]
1. 매달 40만 원을 월급날에 이체한다.
2. 2021년도에는 주식을 매도하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읽어본다.
4. 배당을 기록한다. (월배당 및 분기배당)
-이렇게 4가지를 목표로 잡고 해외주식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09월 투자금액] 4,400,000원

[10월 투자금액] 4,400,000원

- 다음 주 월급 나오면 투자 예정입니다-

[09월 11일 평가금액] 4,448,827원

[09월 18일 평가금액] 4,364,732원

[09월 25일 평가금액] 4.333,315원

[10월 02일 평가금액] 4.259,474원

와우~~ 나락 간다!!! 와우~~~~ 

하하하하하

다음 주에 입금해서 또 사야죠!!! 

물타기 물타기

AT&T (-2,030원)
알트리아 그룹 (-4,068원) 
리얼티 인컴 (-44,865원) 
오메가 헬스케어 (-116,194원) 
글로벌 넷 리스 (-6,025원)

 

음....

알트리아 그룹은... 

미국에서 규제를 한다 하고...

오메가 헬스케어는...

계속 떨어지고...

하하하하하하하하

다시 올라갈 겁니다. 하하하하

아마? ~ 

투자는 결국 자신을 믿는 거지 않겠습니까.!!

흙수저는 저의 판단을 믿습니다. 

하하하하

이 무슨 근거 없는 자신감이란 말인가!!! 

적립식 투자로 매달 돈이 들어가서 그런지
크게 들어간 분에 비해서는 타격이 없는 거 같아요.
매달 하는 적립식 투자는
멘털 관리에는 현명한 거 같습니다.
아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다들 건강한 부자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