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해외 ETF

[해외ETF] 40만원으로 하는 해외 ETF (7월24일 기준)

흙수저 2021. 7. 28.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생존기의 주인장입니다. ~ 

7월 3주차에 비해 이번 주는 해외 ETF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ETF 목표]

1. 매달 월급날에 40만 원을 이체한다.

2. 이번년도에는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파악한다.

-이렇게 3가지를 목표로 잡고 국내 주식을 작성해보려 합니다.-

 

3주 차와 4주 차는 거의 변동이 없네요.~ 약 천 원 정도 ^^: 유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세부적으로 2가지 ETF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해외 ETF는 QYLD (월배당)입니다. 이번 달에 배당이 들어온다면 해외 ETF 첫배당이 될 것 같네요.

기대됩니다. 기대 기대~~~

저번 주에 비해 약간 낳아지긴 한 것 같지만 별 차이는 느낄 수가 없네요.^^: QYLD!!!!

 

두 번째 해외 ETF는 SPYD

마찬가지로 별반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 주 ETF는 유지했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네요^^;


ETF는 시간을 두고 계속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배당 ETF는 시간을 두고 보아도 등락이 많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0.1프로라도 빨간색이 보였으면 하는 바람이 생기네요~~ 

주린이는 웁니다^^: 

매주 쓰는 흙수저 생존기의 해외 ETF였습니다.

다들 부자 되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