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소비자물가상승률이란?

흙수저 2021. 11. 7.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물가의 상승하는 폭이 너무 크다고 생각하는 남자
흙수저입니다.
물가는 계속 상승하는데..
제 월급은 항상 제자리인 것 같은...
이 느낌은...
저만 받는 걸까요.. ㅠ.ㅠ
오늘 갑자기
과자가 먹고 싶은 겁니다.
그래서 흙수저인 저는
편의점 말고
조금이라도 싼
슈퍼마켓에 과자를 사러 갔답니다.
그런데....
편의점이 아닌...
마트에서도
과자값이 비싸더라고요.
제가 어릴 때 500원이었던 과자들이
2.5배나 비싸져있었습니다.
물론. 살 때는 몰랐고
집에 돌아오면서 영수증을 보다 보니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소비자물가상승률이라는 걸
찾아보게 되었고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란?

소비자물가상승률은 소비자물가지수의 전년 대비 변화율임. 소비자물가지수는 가구에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구입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변동을 측정하기 위하여 작성되는 지수로서 총 소비지출 중에서 구입 비중이 큰 약 460여 개 상품 및 서비스 품목들을 정하고 이를 대상으로 조사된 소비자 구입가격을 기준으로 산정됨. 가구의 소비구조 변화를 반영하기 위하여 5년 주기로 지수를 개편함.


작년에 비해서 2.6%가 올랐다고 하는데. 실제 계란값이라던지 실제로 장바구니 물가는 너무 많이 상승한 것 같아요.

월급은 그대로 인대 물가만 상승한다는 말을 제가 월급을 받고나서부터는 체감한 거 같습니다.
내 월급 빼고는 다 오른 것 같아요. ㅠㅠ


이 물가지수를 이기기 위해서는 결국.. 투자밖에 없겠지요.
과자 하나 사 먹으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네요.
가만히 있으면 분명 내 돈의 가치는 하락을 할 것이니까요.
공부해서 소비자 물가지수를 이겨야 될 거 같아요...
우리 모두 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 숫자놀음...
물가지수보다 수익률을 꼭 더 내고 싶어 지네요.
하하하하
과자 하나에 이렇게 열 받는 나 자신이 웃기긴 하지만..
의지를 다잡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우리 모두 건강한 부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
과자는... 정말 오랜만에 먹고 싶었어요. ㅠ.ㅠ
건강 생각하시면 먹지 마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