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수저 생각

자본주의에서 돈이란? (돈은 자유다.)

흙수저 2021. 10. 6. 0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은 남자!!!
돈 앞에 떳떳하고 싶은 남자!!!
흙수저입니다.
우리는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돈이라는 매개체가 아닌..
자본주의에 대해서 깊게 생각해본 적이 있나요?
저는 그런생각없이..
그냥 현실이 힘들다고 막살았던 것 같네요.
그러다 책도 읽고 많은 영상을 접하면서
자본주의에 대해서 생각을 해본거 같은데요.
제가 보고 듣고 이해한 내용을 정리해보고자
포스팅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감정을 뺀 자본주의시장은?

게임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money game.
"어떤 사람이 가장 큰 숫자를 만들어내는가"
그 안에서의 규칙이 생깁니다.
게임에서 이기면
숫자에 대한 자유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지 않아도 될 자유가 생깁니다.


자본주의 시장의 공식

(수입-지출)*수익률

수입 - 지출 = 시드머니

시드머니를 늘리는 방법은? 절약 or 부업 등
수입이 많은 것도 능력이지만 지출이 작은 것도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일 베스트는 수입이 많고 지출이 적은 것이겠지요?
제가 하는 가계부 정리도 지출을 줄이기 위해 하는 것입니다.
궁상이 아니라 근검절약이다.!!!
고정지출이 얼마인지..
어디로 흘러나가는지 점검하고...
혹시 구멍이 난 곳을 미리 대비하는...
가계부라는 건 개선시키기 위한 첫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수익률 = 투자

시드머니를 늘렸다면 투자를 해야겠지요~
공부를 하고 투자를 해서 수익률을 극대화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흙수저인 제가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는..
수입은 늘리는데 한계가 있으니
지출을 줄이고
투자를 하는 방법이 되었네요. ^^;
건강한 부자가 되기 위해서 선택한 저의 방법입니다.
다들 본인만의 법칙이 있으실 텐데.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건강한 부자가 되고 싶은 흙수저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