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국내주식

[국내주식] 월20만원으로 하는 국내주식 (7/23일 기준)

흙수저 2021. 7. 26.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생존기 블로그의 주인장입니다. 

국내 주식을 해보며 느끼는 건 3~5프로 정도의 플러스 마이너스는 언제든지 난다는 거 같습니다.

작은 돈이지만 조금만 떨어져도 간이 떨리고 핸드폰을 계속 보게 되는것 같기도 하고요.

하지만 저는 장기투자자의 길을 걷기로 했으니 졸지 않고 전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팔지 않는 자가 승리한다는 걸 증명해내고 싶어요.. 

아직 월급날이 오지 않아서 입금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저번주에 비해 미약하게나마 올랐네요.^^:

목요일까지만 해도 마이너스였는지 금요일에 다시 플러스를 보여준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7월 23일 기준 국내 주식 토스 계좌에 주식 3,817,400원 현금 184,052원 Total 4,001,452원이 되었습니다.

내 돈아 힘들겠지만 열심히 일 해주거라!!!

 

개별종목별로 1주일간 어떻게 변화했는지 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삼성전자 우

저번 주에는 16주였는데 3주를 추가 구매했습니다. 총 19주가 되었네요. 현재 -6,300원 마이너스 수익률입니다. 

 

두 번째로는 NH투자증권 우입니다.

현재 40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저번 주에 비해 상승해주었네요.. 사랑합니다 빨간색!! 

 

세 번째로는 한국전력입니다. 

현재 30주를 보유에 있습니다. 

며칠 전까지만 해도 한국전력도 빨간색 었는데 다시 파란색이 되어버렸습니다. 

더워서 전기를 많이 쓰고 있는데 왜 주가는 그대로인지.. 존버가 답이겠지요 ^^

 

네 번째는 11주를 보유하고 있는 삼성카드입니다.

빨간색이긴 하지만 저번 주에 비해서는 떨어졌네요. ^^: 삼성카드 감사합니다~~~ 

작지만 결제할 일이 있으면 삼성카드로 결제하고 있는 중입니다. ㅎㅎ 내가 투자한 회사~~ 

 

마지막으로 5번째는 KT&G입니다. 10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는 금연하라고 말하고 있지만.. 현실은 제가 KT&G 주식을 들고 있네요. 하하하하 

금연해야지요~ 다들 금연하세요. 파이팅!!!! 

 

저의 국내 주식 목표는 

1. 매달 월급날에 20만 원을 이체한다.

2. 배당을 받는 날까지 팔지 않는다.

3. 주가를 매주 기록하여 흐름을 읽어본다. 

 

앞으로도 계속 지키면서 발전하는 인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