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100만원으로 하는 주식투자/연금저축

개인연금저축을 시작하다.

흙수저 2021. 7. 16. 00:14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수저생존기 블로그의 주인장입니다.
흙수저인 제가 매일매일 바뀌어가는 모습을 기록하고 싶어서 이렇게 블로그를 작성하게되었습니다.
가진건 몸뿐인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ㅠ.ㅠ (못난 주인만나서 고생하는 손발아.. 미안타)
지금까지 철없이 살아 왔어서 인간이 되고자 이것 저것 시도를 해보고 있습니다.

연금저축 목표
[1] 2021년도 400만원을 채워서 세액공제를 받자.!!! (66만원을 위하여)
- 세액공제 받는 금액은 다시 다음년도 재투자하여 다음해 부터는 334만원을 채우자!!
[2] 매주 목요일에 기록하여 가격변동을 체크하자.!!!
[3] 어떠한 일이 있어도 연금저축을 해지하지 않는다.!!

다들 아시겠지만 연금저축이란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 상품들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저와 같은 흙수저 출신들은 다른분들에 비하여 비참한 노후를 맞이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부모님께 손 벌릴수 없고 더 나아가 미래에는 부모님을 책임져야 하는 상황이니까요..
1년에 400만원으로 미래를 엄청나게 대비할수는 없지만 연말정산에서 66만원이라는 환급금액이있고 강제로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고 도전해보려 합니다. ^^;

도전하기 위해서는 첫번째로 증권사를 선택해야겠지요.!!
저는 기존에 가지고있었던 nh나무증권에 100세 연금저축펀드를 개설했습니다.
요새는 모바일로 가볍게 가입이 가능해서 마음먹고 개설하고 이체하고 한시간도 안걸린거 같아요
종목선택을 위해 유튜브를 많이 찾아본것이 훠얼씬 시간이 오래걸렸네요.
유튜브에서 많은 정보를 듣고 참고하여 분산투자 할 종목을 정했습니다. ~

개설하고 현재 40만원을 입금하여 구매를 시도해보았습니다.

처음하는 시도라 한번에 다 구매하지는 못했고 제가 생각하는 비중으로 15만원정도 구매를 해봤습니다.
ETF를 더 살수 있는 금액이 245,517원이 남았네요.
수익률 0.15% 하하하
작은 수익률이지만 떨어지지 않았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끼네요.
존리 선생님께서 항상 하시는 말씀이 있으시죠.
주식은 파는거 아니다라고.... 떨어져도 기다리겠습니다.

[종목 포토폴리오]
ETF를 크게 미국 중국 그리고 금 채권으로 나누고 분배하여 투자를 해보려고 합니다.

[보유 ETF]
제가 선택한 첫번째 ETF 종목은... KODEX 골드선물(H)

2주를 구매했습니다.

두번째 ETF 종목은... TIGER 차이나CSI300

3주를 구매했어요.

세번째 ETF 종목은... KODEX 미국S&P500선물(H)


2주를 구매했어요.

4번째 ETF 종목은... TIGER 미국채10년선물

2주를 구매했어요.

5번째 ETF 종목은... KINDEX 미국나스닥100

2주를 구매했네요..

흙수저가 정신차리고 무엇인가를 시도해보려 하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저의 투자기록을 남겨보려합니다.
저는 과거에 투자에 있어서 매우 부정적인 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투자보다는 저축이 훨씬 더 안전하다고 생각했구요.
그런데 사회생활을 해보고 책도 읽어보고 이런저런 정보를 공유하면서 투자라는건 해야되는거라고 생각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도전이라는걸 해보려 합니다.
매주 앞으로 꾸준히 올릴 예정입니다.
은행수익률보다는 더 좋은 결과를 내야 저한테도 떳떳하고 누군가한테도 자신있게 추천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
성공을 위하여 퐈이팅!!!!!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